삼성 게이밍모니터 C27FG73 컴퓨터 2대 연결성공~!



안녕하세요~

닥터린입니다


이번에 제가 방에 작은공간을 이용해서

본격적인 작업실을 만들었습니다..


머리속은 아이언맨의 토니스타크 작업실이지만

막상 해보면 모든게 돈이라 일단 차근히 만들자는

바램으로 삼성 게이밍모니터 C27FG73 모델을 구매해서

우선 시작을 해보았는데요




엄청나게 좁은 공간입니다

한명이 겨우 들어갈수있는공간인데

여기를 창고로 두느니 제가 개조해봄이 낫겠죠?


아무튼 이번주말 여차저차해서

만들어냈네요




바로 이렇게요

뭐 거창하지 않지만 저만의 작업실이라는게

뿌듯하네요 그시작은 바로 게이밍모니터 C27FG73모델이죠




우선 좁은 작업실인만큼 더큰 모델도있지만

27인치로 결정했는데요


일단 디자인이 고급져서 무턱대로 사보았는데

가격이 비싼만큼 많은 기능과 호환성에

절대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우선 저는 노트북한대와 데스크탑이 한대가 있기에

모니터를 두개를 놓을까 고민하며...

일단 삼성 게이밍모니터 C27FG73 한대만 구매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럴수가있나요??


삼성 게이밍모니터 C27FG73은 HDMI단자 2개와 DP단자가 있습니다

그말인즉슨 여러대의 기기를 연결할수있다는거지요




구성품에도 HDMI케이블 1개와 DP케이블 1개가 동봉이 되어있네요

저의 데스크탑 그래픽카드를보니 이럴수가!!

DP연결단자가 존재했답니다!


이렇게 딱딱 맞아 떨어질수가 있나요??




그래서 모니터 후면에 DP케이블은 데스크탑과 연결

노트북은 HDMI케이블로 연결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을 찾아보았습니다




역시나 모니터 우측 후면에 전원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저 전원버튼은

상하좌우 메뉴를 고를수가있어요

저기서 왼쪽 메뉴를 보면 입력선택이라는 메뉴가있습니다


그걸누르면 이렇게 연결된 케이블을 선택해서

화면으로 큼지막하게 볼수가있어요


모니터 2개가 필요가 없어진거죠..ㅋㅋ



노트북이 연결된 HDMI로 전환해봅니다




우와아아앗!!!

확장으로 선택해서 두화면을 다볼수있네요

이렇게 수월하게 컴퓨터 2대를

삼성게이밍 모니터에 출력이 가능해졌는데요


문제는 키보드와 마우스...

이좁은공간에 일어나서 노트북키보드를 쓸수는없고

해서 열심히 구글링하여


모니터와 키보드1개로 두대를 컨트롤할수있는연결까지!!


http://drlin.tistory.com/1


위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이것도 해결이되지요



하지만 문제는 한개가 더생겼네요..


바로 스피커입니다


노트북의 음향을 노트북에서 나오게 할수는있지만

오른쪽귀에만 강하게 들리겠네요..


그래서 여기저기 삼성게이밍모니터 C27FG73모델을

훑어봅니다.. 앗!!!!





오른쪽에 이어폰/마이크모양이 있기에 테스트로

헤드셋을 연결해본결과


이럴수가!!

모니터에 연결된 소리가 여기로 다들을수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잽싸게 사운드바를 좋은놈으로

하나 구매해놓습니다..


한방에 모든게 해결되었네요


삼성 게이밍모니터 C27FG73 정말 확장성에 놀라울따름이네요


가격이 비싼이유가 괜히 있는게 아니였습니다


이외에도 게이밍모니터답게 여러개의 설정이 있었는데요


일단 구체적으로 알면 머리가 아프니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야겠습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이 닥터린의 글쓰기에 귀차니즘을

사라지게해줍니다

한방눌러주세요..."

+ Recent posts